본문 바로가기
일상

[넷플릭스]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후기 (스포 무) / 성인이 보면 더 재밌는 애니

by 루루이드 2023. 1. 28.
728x90
반응형

장화신은 고양이 2편이 개봉했다..!!

애니메이션이라 같이 보러간 동행이랑도 볼지 말지 고민을 엄청하고 실랑이 끝에 본지라

고민하는 성인들을 위해 후기를 쪄본다. 

이제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성인이 봐도 넘나 재밌는, 오히려 성인이 보기에 더 적합한 애니메이션이라는 것!

처음에  애들보는 영화라고 보는 것을 거부했던 동행인도 다 보고난 후엔 너무 좋았다면서 만족해했다.

 

성인 기준에서 만족스러웠던 관람 포인트 몇 개를 얘기해 보겠다.

영화 공식 소개글, 그리고 포스터에 나와있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스포없이 고고.

 

 

슈렉 속 장화신은 고양이

 

먼저 이 영화의 공식 소개글에 의하면 영화의 내용은 장화신은 고양이 푸스(Puss)가 9개의 고양이 목숨 중 8개를 탕진하고 반려묘로 전향하기 전,  마지막 남은 목숨 하나로 모험을 하는 내용이라고 나와있다. 이 설정에 반해서 이 영화를 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설정이 너무 귀엽고 장하잖아~~! 

 

'마지막 모험' 이라는 설정에서 알 수 있듯, 이 영화는 생각보다 무거운 주제를 담고 있다. 죽음, 그리고 여생으로 무엇을 할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아이 보다는 오히려 성인에게 생각할거리를 던져주는 주제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보면서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한 장면들이 꽤 있었다. (어쩌면 나보다 더 잘 이해할수도)

 

 

주제가 무거울 수 있음에도 마냥 어둡지만은 않은게 이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었다. 애니메이션 특유 센스있는 유머가 적절한 타이밍에 나오고 무엇보다 고양이 강아지들이 너무너무 귀엽다....!!! 이게 외모만 귀여운게 아님.

 

갱쥐 냥이 반려인이 제작한게 분명해보이는게 집사들만이 알 수 있는 고양이 강아지 특성이 영화 곳곳에 나오고 스토리에도 영향을 준다. 어떨땐 무방비하게 나와서 나도 모르게 탄식하게 됨. 슈렉에서 주인공도 아닌 장화신은 고양이가 더 인기를 끈 이유는 귀여운 외모와 무자비한 싸움 솜씨 그리고 반전 느끼 아저씨 목소리에 있었다. 그런 반전 매력에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자비하게 당할 수 밖에 없다.

 

장화신은 고양이 2의 또 다른 매력은 우리가 익숙한 동화와 마법이 스토리에 등장한다는 것. 포스터에도 나와있지만 골디락과 세 마리 곰이 캐릭터로 등장한다. 어릴 때 많이 읽었던 익숙한 동화의 캐릭터들과 마법이 등장해서 그걸 캐치하는 것도 재미 중 하나였다. 요즘 애기들도 골디락을 읽는지는 모르겠지만, 제작진이 성인이다 보니 오히려 지금의 성인들이 더 익숙한 동화 소재를 활용해서 더 반가운 것일 수도. 활용 방법도 창의적이었고 내용도  좋았다. 

 

주제가 죽음, 입양, 가족같은 것이어서 어떻게 보면 무거울 수 있는 주제인데 그걸 애니메이션의 밝은 에너지로 풀어내서 어두움과 밝음의 균형이 잘 맞았던 것 같다. 

 

특히 스트릿 출신의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이라면, 우리 고양이는 우리집에 오기전에 어떤 모험을 하다 왔을까~~! 하는 상상을 절로 해보게 되는 영화다. 그냥 귀엽다고만 하기엔 너무 아까운 애니메이션이다. 

 

남녀노소, 특히 심란한 어른들에게, 냥이 갱쥐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꼭 봐유

 

+ 쿠키 없음!!

728x90
반응형

댓글